본문 바로가기

평택 송탄 맛집, 세모분식 당면 떡볶이 맛집

에프소이리코 발행일 : 2023-08-15
반응형

송탄에서 버거를 먹고 2차로 분식을 먹기로 결정하고 유명한 세모분식으로 갔어요. 방송에도 많이 나올 정도로 유명맛집이어서 매우 기대를 하고 갔어요. 세모분식은 평택 국제 중앙시장에 위치하고 있으며 백종원의 3대 천왕에도 나온 집으로 유명하답니다. 80년대 중반부터 영업을 했다고 해요.

 

세모분식 평택맛집 송탄맛집 국제중앙시장 당면떡볶이


세모분식

운영시간

금~수 11:00 ~ 20:00

정기휴무 매주 목요일

 

주소

경기 평택시 중앙시장로9번길 22-4

 

포장

 

주차장은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송탄관광특구에다가 시장을 끼고 있기 때문에 주변에 공영주차장이 많은 편이었어요. 간판만 봐도 세월의 흔적을 느낄 수 있는 곳이었어요.

 

세모분식 평택맛집 송탄맛집 국제중앙시장 당면떡볶이세모분식 평택맛집 송탄맛집 국제중앙시장 당면떡볶이
세모분식 평택맛집 송탄맛집 국제중앙시장 당면떡볶이세모분식 평택맛집 송탄맛집 국제중앙시장 당면떡볶이

 

가게 앞에 대기표와 전광판이 있는데 제가 갔을 때는 때마침 한가해서 바로 들어갈 수 있었답니다. 평소에는 웨이팅이 많은 곳으로 알려져 있어요. 분식집이지만 송탄에서는 핫한 식당이랍니다.

 

확실히 오래된 곳이라 그런지 깔끔한 느낌은 없었어요. 그렇다고 청결관리가 나쁘다는 느낌은 받지 못했어요.

오래된 세월만큼 벽에는 낙서가 빼곡하게 있답니다.

 

세모분식은 당면 떡볶이가 유명한 곳이라고 해요. 유명하다고 들은 당면 떡볶이와 순대볶이를 우선적으로 선택하고, 추가로 쫄면도 주문했답니다. 김밥도 먹고 싶었지만 1차를 다녀왔기에 패스

 

일반적인 분식집과는 다르게 주로 면 요리가 많은 곳이었어요. 튀김이 없어서 아쉬웠답니다.

 

 

혹시나 대기를 하는 경우에는 입구에 크게 메뉴가 붙어있으니 미리 생각해서 빠르게 주문하는 것도 좋답니다.

매스컴을 많이 탄 곳이라 그런지 평택 들리시는 분들은 대부분 세모분식 들렸다가는 것 같아요.

 

입구 쪽에서 직원분이 김밥 엄청 싸고 계셨는데, 아직도 김밥을 시키지 못한 것은 후회 중이죠.

김밥을 좋아하지만 배의 상태가 도와주지 못했다는 슬픔 잊을 수 없습니다.

 

그 옆으로 엄청난 양의 삶은 달걀도 볼 수 있었습니다.

음식을 주문하고 셀프코너를 구경하고 옵니다. 반찬이 무엇이 있는지를!

단무지와 양념 무 (쌈무를 양념에 무친 맛이었어요), 식초, 연겨자 등이 있어요.

 

세모분식 평택맛집 송탄맛집 국제중앙시장 당면떡볶이세모분식 평택맛집 송탄맛집 국제중앙시장 당면떡볶이
세모분식 평택맛집 송탄맛집 국제중앙시장 당면떡볶이세모분식 평택맛집 송탄맛집 국제중앙시장 당면떡볶이

 

서비스로 주시는 국물과 함께 주문한 당면 떡볶이, 순대볶이, 쫄면이 나왔습니다.

세모분식은 순대볶이 어묵볶이 이런 식의 메뉴가 있는데 순대냐, 어묵이냐 취향에 따라 주문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테이블마다 기본적으로 당면떡볶이는 주문하는 것 같았어요. 역시 대표메뉴인 것 같습니다.

가격대가 조금 있다고 생각했는데, 양이 1인분이라고 하기에는 상당히 많았어요.

 

특히 국물이 정말 많았어요. 아무래도 당면이 들어 있어서 더 국물을 듬뿍 주시는 건가 싶었답니다.

달걀도 들어 있고 으깨서 같이 섞어먹으니 맛있었어요. 떡볶이의 절반이 당면이라고 할 정도로 정말 많은 당면이 들어 있답니다. 당면 좋아하시는 분들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쫄면!

사과 쫄면이라고 하던데 저는 조금 취향은 아니었어요.

개인적으로 신맛을 좋아하는 편인데 자극적인 새콤함이 적었어요. 은은한 단맛이 나는 양념장의 맛이었어요.

저는 신맛은 양보할 수 없기에 쫄면은 아쉬웠답니다.

 

그렇지만 전체적으로 음식은 맛있었답니다. 특히 순대볶이는 순대가 퍼지지 않고 쫄깃해서 좋았어요. 노포 맛집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한 번 드셔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이 리뷰는 내 돈 내산입니다.

세모분식 위치

건강에 좋은 정보는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수박, 여름을 즐기고 더위를 식혀주는 과일 수박

여름철 가장 인기 있는 과일은 분명 수박일 것입니다. 달콤한 맛과 시원하고 풍부한 수분으로 유명하며, 많은 사람들이 여름철의 더위를 달래기 위해 수박을 찾습니다. 특히 여름철 무더위를 이

soyricominimi3.tistory.com

 

완전 식품 달걀, 계란의 정보와 영양 성분

달걀은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자주 접하는 음식 재료 중 하나입니다. 대부분 사람들은 달걀을 아침 식사 메뉴 중 하나로 선택하며, 다양한 요리에도 자주 사용합니다. 그러나 달걀은 그 이상의

soyricominimi3.tistory.com

 

평택 송탄 맛집, 록키즈버거 미국 감성 가득 수제버거 맛집

송탄에는 맛있는 버거집이 많다고 소문났죠. 실제로 송탄 3대 버거 맛집이 존재합니다. 근처에 미군 공군기지가 있어서 버거집이 많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실제로 외국인을 흔히

soyricominimi3.tistory.com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