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주 한옥마을 맛집, 장가네왕족발 콩나물국밥 가성비 좋은 족발 맛집

에프소이리코 발행일 : 2023-08-03
반응형

전주 한옥마을은 생각보다는 맛집 찾기가 어려운데요. 저는 당일치기 여행을 위해 열심히 맛집을 검색하다가 도저히 어려워서 그냥 먹고 싶은 걸 찾아보자라는 마음으로 족발 맛집을 찾았습니다. 장가네왕족발은 가격도 저렴하지만 맛도 좋고 특히 서비스로 나오는 콩나물국밥이 정말 맛있는 집입니다.

 

장가네족발 맛집 정보 전주 한옥마을


장가네왕족발

운영시간

매일 11:00 ~ 22:30

2, 4번째 화요일 정기 휴무

 

주소

전북 전주시 완산구 동문길 24 장가네왕족발

 

단체적, 포장, 예약

 

가격만 봐도 굉장히 저렴한 것을 알 수 있는 집이었습니다. 특히 직원분들이 대부분 고 연령층이었으나 족발이 패스트푸드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빠른 서빙과 상차림을 보여주시며 굉장히 친절하셨답니다.

 

 

매장은 넓지 않지만 빠른 회전율을 보여주었답니다. 세월의 흔적이 있었지만 상당히 깔끔했어요.

저는 저녁 6시 30분쯤에 가게에 도착했는데 손님은 이미 만석으로 가득했죠. 한쪽에는 좌식으로 앉을 수 있는 테이블도 있었답니다.

 

요즘 족발을 배달시키면 기본小 사이즈도 3만 원이 훌쩍 넘는 가격대인데 장가네왕족발은 대자가 37,000원으로 매우 가격대가 좋았습니다.

 

저는 직원분이 추천해 주신 족발 中 사이즈와 곁들여 먹을 작은 쟁반국수를 시켰어요.

 

장가네족발 맛집 정보 전주 한옥마을

 

기본 상차림은 얼갈이 나물, 고추, 마늘, 새우젓, 쌈장, 가지나물, 참나물무침, 김치, 동치미, 상추 등으로 차려졌습니다.

동치미는 톡 쏘는 맛이 일품이어서 당일치기로 힘들었던 울렁거림이 내려가는 기분이었어요.

김치로 아삭아삭 역시 고기와 먹기 딱 좋았죠. 참나물 무침도 맛있었고 얼갈이도 굉장히 맛있었답니다.

하지만 가지나물은 저의 취향이 아니었죠.

 

장가네족발 맛집 정보 전주 한옥마을

 

주문한 족발이 엄청난 속도로 나왔어요. 정말 빨랐어요.

지금 생각해도 이 속도라면 패스트푸드로 봐도 무방할 정도였죠.

 

족발의 빛깔부터 나는 맛있어요가 보였죠. 잡내는 하나도 없고, 제가 한약재 냄새를 거슬려하는데 적당한 수준으로 굉장히 좋았답니다.

 

한 입 먹었는데 족발이 세상에 미쳤어요. 너무 맛있는 겁니다.

껍데기는 탱글 탱글한데 살코기는 부들부들 촉촉, 그야말로 완벽한 식감을 자랑했어요.

제가 그동안 먹어본 족발 중에 손에 꼽을 정도로 맛이 있었답니다.

 

 

보통 오래 삶으면 껍데기도 같이 흐물거릴 텐데 살코기와 껍데기의 익힘 정도가 거의 완벽했다고 생각합니다.

차를 가지고 가지 않았다면 소주가 술술 들어갈 그런 맛이었죠.

 

또 직원분이 상추가 굉장히 좋은 것이라며 추천해 주셨는데, 역시나 쌈으로 족발을 먹으니 더더욱 맛있었습니다.

 

그리고 이곳만의 특이한 점을 꼽자면 역시 콩나물국밥이었어요.

전주 맛집을 검색할 때에 콩나물국밥 맛집이 많이 나왔지만, 사실 여행 가서 콩나물을 먹고 싶은 생각은 사실 없었죠.

 

하지만 단순 서비스로 나온 콩나물국밥이라고 치부하기에 너무너무너무 맛있었습니다.

 

장가네족발 맛집 정보 전주 한옥마을장가네족발 맛집 정보 전주 한옥마을

 

사실 당일치기 여행이었기 때문에 기차에서 피로가 쌓여있는 상태였기 때문에 계속 멀미증상이 느껴져서 점심도 먹는 둥 마는 둥 했었는데, 콩나물국밥 국물 한 숟가락에 멀미가 싹 내려가는 기분이었어요.

 

국물이 너무 시원하답니다. 감칠맛이 폭발했어요. 술도 마시지 않았는데 해장이 되는 속이 후련해지는 기분을 만끽할 수 있었습니다.

 

장가네왕족발은 분명 족발 맛집인데, 이 정도라면 콩나물국밥 맛집이라고 해도 무방할 정도랍니다.

특히 추가 주문은 3,000원으로 할 수 있는데 다른 테이블에서 계속해서 추가로 주문하는 광경을 보았습니다.

 

 

장가네족발 맛집 정보 전주 한옥마을

 

그리고 작은 사이즈로 주문한 쟁반국수입니다. 분명 작은 사이즈인데요, 말을 하지 않으면 대자로 오인할 만한 크기랍니다. 큰 사이즈 시켰으면 큰일 날 뻔했어요. 양이 너무 많아서

 

잘 섞어서 한 입 크게 돌돌 말아서 먹어주면 최고입니다. 특히 쟁반국수는 고기와 같이 싸 먹으면 더욱 맛있죠. 저는 상추와 함께 쌈으로 싸서 먹었답니다.

 

당일치기로 여행 간 한옥마을에서 먹은 것 중에 가장 맛있었던 음식이었는데, 가성비 최고, 직원분들 서비스 최고였습니다. 그래서 집에 가는 길에 하나 포장까지 했어요.

 

특히 중간중간에 오셔서 음식 설명도 해주시고 테이블 정리도 빠르고 깔끔하게 정리하시는데 반찬 재사용은 없다는 것을 눈앞에서 보여주시는 모습을 보며 신뢰감이 상승하였죠.

 

 

특히 연세 있으신 분들은 무의식적으로 자신보다 어린 경우에는 말을 좀 편히 하시는 경향이 있으신데, 장가네왕족발 직원분들은 그런 것 하나 없이 너무 친절히 응대해 주신답니다. 어쩜 일을 그렇게 잘하시는지 감탄할 정도였어요.

 

포장을 하면 콩나물국밥 역시 서비스로 들어 있답니다. 정말 좋아요!

전주에 가신다면, 또 족발을 좋아하신다면 장가네왕족발에서 족발 한 번 드셔보시는 것을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장가네왕족발 위치

 

건강에 좋은 정보는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깻잎, 여름철 입맛을 위한 식탁 위의 명약

향긋한 채소로 식탁 위의 명약이라고 불릴 정도로 깻잎은 독특한 향과 풍부한 영양을 갖고 있습니다. 중국의 고수, 일본의 시소, 한국의 깻잎이라고 할 만큼 한국의 대표적인 향신채소입니다.

soyricominimi3.tistory.com

 

카카오, 초콜릿의 원료이자 건강식품

단 음식 중에서도 초콜릿은 사람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식품입니다. 초콜릿은 카카오로 만들어지며, 카카오 특유의 맛과 향은 독특하고 풍부합니다. 카카오는 그 역사 또한 매우 오래되었

soyricominimi3.tistory.com

 

고구마, 달콤함 가득 건강에 좋은 뿌리채소

고구마는 달콤하고 부드러운 식감으로 사랑받는 뿌리채소입니다. 영양가가 풍부하여 체력 회복에 도움을 주며, 다양한 요리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고구마에는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며 특히

soyricominimi3.tistory.com

300x250

댓글